>

영어 문법

[현재완료] 과거에 발생해서 지금까지 이어지는 have/has + ~ed 로 만드는 현재완료

Aggienglish 2016. 10. 4. 16:00

현재완료


have/has + ~ed

완료된 상태에서 현재의 결과




  현재완료는 have/has + ~ed(과거분사)로 만듭니다.


I have studied.    (나는 공부 했다.)

He has helped me.    (그는 나를 도와주었다.)

She has gone to America.    (그녀는 미국에 갔다 [지금도 미국에 있다])

I have read the book before.    (나는 그책을 읽은 적이 있다.) read - read - read

I have read your book.    (나는 책을 다 읽었다.)

I have (I've) painted the room.    (나는 방 페인트를 마쳤다.)



* 관련링크 *

2016/09/27 - [영어 문법] - [Have] have, had, has 모두 정리하기

2016/09/30 - [영어 문법] - [시제]영어의 12가지 시제 요약 정리

2016/09/20 - [영어 문법] - [과거분사 Past Participle] 동사가 형용사로 변하는 마법, 과거분사



다른 영어문법 내용 보러가기


If this was helpful please click '공감' ~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