>

영어 문법

in order to (~하기 위하여) vs. to (~의 것)

Aggienglish 2016. 9. 2. 00:36

in order to (~하기 위하여) vs. to (~의 것)

1. to의 뜻 ~하기 위하여, ~의 것


in order to


~하기 위하여 라는 영어 in order to는 반복을 싫어하는 영어에서는 대부분의 to 라고 줄여서 사용합니다, (in order to --> to) ~하기 위하여to~의 것to는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?


to change, to study 와 같이 외견상으로는 똑같기 때문에 구분할 수 없고, 문장에서 뜻이나 to 이하를 지워보는 것으로 구별가능합니다.


예1) I bought a ticket to see a movie ( 나는 티켓을 샀다 영화를 보기위하여 vs. 나는 티켓을 샀다 영화를 보는 것을)

어떤해석이 자연스러운가요? '나는 티켓을 샀다 영화를 보기위하여' 가 자연스럽지요

~ 하기 위하여의 to의 경우 to see a movie가 없어도 문장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, I bought a ticket (O)


예2) To see a movie costs money (영화를 보기 위하여 돈이 든다 vs. 영화를 보는 것은 돈이 든다)

억지로 생각한다면 둘다 맞다구요? 그럼 To see a movie 를 지워 볼까요 costs money는 최소한의 문장 주어와 동사 가 없어 문법(X)과, 내용 전달(X)도 되지 않는 이상한 말이 되고 맙니다.


* to의 해석은 ~ 하기 위하여,vs ~의 것 은 to 이하를 지워보는 것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





  in order to 는 언제 사용하여야 할까요?


대부분의 경우 to라고 사용 하나 굳이 in order to 를 사용하였다는 의미는 문장을 부각 시키고자 하는 글쓴이의 의도가 반영된 것으로 공손하게 또는 강조를 하고 싶을때 사용합니다.


in order to


To Learn --> In order to Learn


이상 in order to에 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.


다른 영어문법 내용보러가기


If this was helpful please click '공감' ~~